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 3 기본 데이터 타입 //Bool, Int, UInt, Float, Double, Character, String // Bool var someBool: Bool = true someBool = false //someBool = 0 오류, Int 타입 넣을 수 없다. //someBool = 1 오류 //Int var someInt: Int = -100 //someInt = 100.1 오류, Double타입의 데이터를 넣어서 오류 //UInt 양의 정수 타입 var someUInt: UInt = 100 //someUInt = -100, 음수를 넣으면 오류 //someUInt = someInt // UInt에 Int를 넣을 수 없다. //스위프트는 데이터 타입을 매우 중요시 한다. // Float 부동소수 타입 var someFloat: Float = 3.14 someFloat = 3 //Double var someDouble: Double = 3.14 someDouble = 3 //더블 타입에 정수를 넣어 줄 수 있다 //someDouble = someFloat 더블 타입에 부동소스타입 Float을 넣을 수 없다. //Character var someCharacter: Character = "A" someCharacter = "가" someCharacter = "A" //someCharacter = "하하하" 문자열이라 안됨 print(someCharacter) //String var someString: String = "하하하" someString = someString + "와우" print(someString) //someString = someCharacter 불가능 //다른 데이터 타입과 자료교환은 불가능 하다 | cs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 4. import Swift /* Any - Swift의 모든 타입을 지칭하는 키워드 AnyObject - 모든 클래스 타입을 지칭하는 프로토콜 nil - 없음을 의미하는 키워드 */ //MARK: -Any var someAny: Any = 100 someAny = "어떤 타입도 수용 가능합니다." someAny = 123.12 //오류 let someDouble: Double = someAny //any 타입을 Double 타입에 할당할 수 없다. //클래스의 인스턴스만 가질 수 있다. //MARK: -AnyObject class SomeClass{} var someAnyObject: AnyObject = SomeClass() //someAnyObject = 123.12 // 더블 타입을 넣으려고 하면 오류 //MARK: - nil someAny = nil // 빈값은 들어올 수 없다. someAnyObject = nil // 마찬가지다 | cs |
반응형
'ios 뽀개기 > 스위프트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복습정리 (0) | 2017.11.14 |
---|---|
5.함수 조건문 반복문 (0) | 2017.11.08 |
4. 컬렉션 타입 array dictionary set (0) | 2017.11.08 |
2. 상수, 변수 (0) | 2017.11.07 |
1. 이름짓기, 콘솔로그, 문자열 보관법 (0) | 2017.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