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코딩/리눅스-우분투

우분투 mysql에 외부에서 접속하기

by 인생여희 2018. 6. 13.
반응형

우분투 mysql에 외부에서 접속하기 


가비아에서 클라우드 서버를 쓰고 있는데 ip/phpmyadmin 들어가서 쿼리 작업하기가 많이 불편했다. 이참에 나의 맥북으로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게 설정을 해보았다. 사진위주로 정리해보았다.


1.나의 맥북 터미널로 ssh 서버 원격 접속!

2. etc/mysql/ 위치로 가서 vi my.cnf 열기~!

3.bind-address 부분 주석처리 #bind-address ! 이렇게!

4.sudo service mysql restart - 재시작!




5.  mysql -uroot -p 접속

6.select user, host from mysql.user  (유저와 호스트 확인)

7. % 이렇게 퍼센트로 기입된 host가 모든 host 허용이라는 뜻(나는 이미해놨음)

8.사진에 create ~~ 명령문 입력

9.명령문 다 입력후 flush privileges 를 꼭 적어준다.!!





아래는 3306 포트 열어주는 명령어 그리고 mysql 재시작





그리고 가비아 서버 매니저로 가서 방화벽정책에 mysql 3306 포트를 허용해줘야 한다. 

이것때문에 30분정도...삽질.




mysql워크벤치 확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