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코딩/블록체인-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로 블록체인 구현 강좌 8 - 나만의 비트코인 발행하기

by 인생여희 2018. 5. 29.
반응형

자바스크립트로 블록체인 구현 강좌 8 - 나만의 비트코인 발행하기

이번 포스팅 부터는 앞에서 만든 blockchain을 서버에서 구현해보도록 하겠다. 우리는 서버 구축을 간단하게 도와줄 express api를 사용할것이다. 일단 구글로 가서 express npm을 검색하자. 아래 주소로 들어가도 된다.

https://www.npmjs.com/package/express

콘솔을 열어서 위에 install명령어를 자신의 개발 폴더 위치에서 입력해준다.


이제 express api를 설치 완료 했다. 

개발환경으로 가서 api.js 파일을 생성해주고 아래 소스 코드를 입력해주자 아래 소스코드는 express npm 문서에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app.get은 웹브라우저에 / 의 값이 들어오면 함수 아래를 실행하겠다는 뜻이다. /main, /home 등 다양한 주소를 입력해 줄 수 있다. 그러면 이 get 함수가 브라우저에 입력되는 문자열을 확인해서 함수를 실행한다. 

app.listen은 몇번 포트를 설정할것이다 라는뜻 3000이면 localhost:3000으로 입력을 해야 위에 get 함수가 실행이 된다. 설명이 너무 간단하고 추상적인데 이해가 안간다면 구글에 node js epxress 에 관한 기초지식을 쌓고 오는 것도 좋겠다.


var express = require('express')
var app = express()
app.get('/', function (req, res) {
res.send('Hello World')
})
app.listen(3000)


네비게이션



서버실행

이제 터미널을 열고 node 경로/api.js 를 실행시켜준다. 그리고 웹브라우저에 localhost:3000을 입력- > helloworld 출력 확인



마무리

이제 blockchain을 구현할 서버작업을 마쳤다. 앞으로 이 서버가 어떻게 사용이될지 조금더 살펴보겠다.

반응형

댓글